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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6434
1. 문제설명
- 용사의 공격력 HATK만큼 몬스터의 생명력을 깎습니다.
- 몬스터의 생명력이 0 이하이면 전투가 종료되고 용사는 다음 방으로 이동합니다.
- 몬스터의 공격력만큼 용사의 생명력 HCurHP를 깎습니다.
- 용사의 생명력이 0 이하이면 전투가 종료되고 용사는 사망합니다.
- 다시 1부터 진행합니다.
이 순서를 잘 고려하여 몬스터와 용사의 싸움을 잘 구현해야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.
몬스터가 먼저 죽으면 몬스터는 용사에게 공격할 수 없다!
2. 문제풀이코드 C++
#include <bits/stdc++.h>
using namespace std;
typedef long long ll;
int N, H_atk;
int room[123457][3];
void Input() {
cin >> N >> H_atk;
for (int i = 0; i < N; i++) {
cin >> room[i][0] >> room[i][1] >> room[i][2];
}
}
bool play(ll hp, int attack) {
ll curHp = hp;
ll curAttack = attack;
for (int i = 0; i < N; i++) {
if (room[i][0] == 1) {
ll turnToMonsterDie = (room[i][2] / curAttack) + (room[i][2] % curAttack > 0 ? 1 : 0);
ll turnToKnightDie = (curHp / room[i][1]) + (curHp % room[i][1] > 0 ? 1 : 0);
if (turnToMonsterDie > turnToKnightDie) {
return false;
} else {
curHp -= room[i][1] * (turnToMonsterDie -1);
}
} else {
curHp += room[i][2];
if (curHp > hp) curHp = hp;
curAttack += room[i][1];
}
}
return true;
}
ll binarySearch() {
ll st = 1, en = 9e18;
while (st <= en) {
ll mid = st + (en - st) / 2;
if (play(mid, H_atk)) {
en = mid - 1;
} else {
st = mid + 1;
}
}
return st;
}
int main() {
ios::sync_with_stdio(0);
cin.tie(0);
Input();
cout << binarySearch() << '\n';
return 0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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